STEAM 과 다양한 기술적 현실: VR, AR, MR 그리고 XR 등등

STEA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and Math의 머릿말을 딴 융합형 교육을 말합니다. 각각 과학, 기술, 공학, 인문 및 수학의 다섯 가지 영역을 개별적인 분리된 주제로 가르치기보다는 실제 응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일관된 학습 패러다임으로 통합해 가르친다는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둔 커리큘럼입니다.

VR Virtual Reality의 앞 머릿말을 따온 것으로 ‘가상현실‘을 일컫습니다. 가상현실은 디지털 세상에서 온갖 상상할 수 있는 것들을 눈 앞에서 가져와서 제어할 수 있게 하는 ‘현실’입니다. ARAugmented Reality의 머릿말로 ‘증강현실‘을 말합니다. 실물에 새로운 기능이나 경험을 확장시켜주는 기술입니다. 역시 무엇을 상상하느냐에 따라 그 구현은 제각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굳이 VR과 AR을 따로 활용할 필요가 없기에 이들을 혼합해서 구현한 기술을 혼합현실이라고 하며 MR(Mixed Reality)라고 합니다. 이 모든 것들을 통칭해서 확장현실이라고 부르며 XR(eXtended Reality) 큰 카테고리로 묶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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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Space는 VR/AR을 활용한 에듀테크 전문 기업입니다.
미국 중앙정보부(CIA)의 In-Q-Tel 펀드를 비롯한 유수의 정보기관 펀드를 통해 몰입형 기술(Immersive Tech)에 있어 차별화된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교육분야에 있어서는 ‘보다 안전한 학교 실험(Safer School Experiments)’을 제공하여 타임(Time)지가 선정한 2019년 최우수 발명품(Best Inventions 2019)에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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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PPLICATION 제작을 위한 SDK제공
  • 현실세계와 가상세계를 연결하여우리의 현실 생활에 직접 가상현실을 경험할 수 있게하여 주며고화질 STEREOPSIS, FULL MOTION 시차통합형  트레킹 기술그리고 정밀한 INTERACTIVE 스타일러스 ( STYLUS)기술을 통합한 제품
  • zSPACE 3D INTERACTIVE VIRTUAL REALITY 기술은 전세계 최초로 개발된 통합형 디스플레이며현재 HAPTIC 기술을 적용하기 위하여 개발 진행중
  • 입체 3D 가상 현실기술을 이용한 DISPLAY 및 CONTENT CRE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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