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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Space2020-10-19T09:58:54+09:00

STEAM 과 다양한 기술적 현실: VR, AR, MR 그리고 XR 등등

STEA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and Math의 머릿말을 딴 융합형 교육을 말합니다. 각각 과학, 기술, 공학, 인문 및 수학의 다섯 가지 영역을 개별적인 분리된 주제로 가르치기보다는 실제 응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일관된 학습 패러다임으로 통합해 가르친다는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둔 커리큘럼입니다.

VR Virtual Reality의 앞 머릿말을 따온 것으로 ‘가상현실‘을 일컫습니다. 가상현실은 디지털 세상에서 온갖 상상할 수 있는 것들을 눈 앞에서 가져와서 제어할 수 있게 하는 ‘현실’입니다. ARAugmented Reality의 머릿말로 ‘증강현실‘을 말합니다. 실물에 새로운 기능이나 경험을 확장시켜주는 기술입니다. 역시 무엇을 상상하느냐에 따라 그 구현은 제각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굳이 VR과 AR을 따로 활용할 필요가 없기에 이들을 혼합해서 구현한 기술을 혼합현실이라고 하며 MR(Mixed Reality)라고 합니다. 이 모든 것들을 통칭해서 확장현실이라고 부르며 XR(eXtended Reality) 큰 카테고리로 묶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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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Space는 VR/AR을 활용한 에듀테크 전문 기업입니다.
미국 중앙정보부(CIA)의 In-Q-Tel 펀드를 비롯한 유수의 정보기관 펀드를 통해 몰입형 기술(Immersive Tech)에 있어 차별화된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교육분야에 있어서는 ‘보다 안전한 학교 실험(Safer School Experiments)’을 제공하여 타임(Time)지가 선정한 2019년 최우수 발명품(Best Inventions 2019)에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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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PPLICATION 제작을 위한 SDK제공

  • 현실세계와 가상세계를 연결하여우리의 현실 생활에 직접 가상현실을 경험할 수 있게하여 주며고화질 STEREOPSIS, FULL MOTION 시차통합형  트레킹 기술그리고 정밀한 INTERACTIVE 스타일러스 ( STYLUS)기술을 통합한 제품

  • zSpace 3D INTERACTIVE VIRTUAL REALITY 기술은 전세계 최초로 개발된 통합형 디스플레이며현재 HAPTIC 기술을 적용하기 위하여 개발 진행중

  • 입체 3D 가상 현실기술을 이용한 DISPLAY 및 CONTENT CREATION

  • 수학과학엔지니어링기술교육문화관광군사/의료 분야에 모두 활용

  • AUTODESK/ MAYA/ UNITY/ CAD / MRI 사진 등  모든 콘텐츠를 zSPACE에서 제공되는 PLATFORM 에 적용하여 사용

  • 콘텐츠 및 플랫폼 제공 사업으로교육은 초등학교부터 대학원연구소 까지 모두 활용

  • 웹캠을 이용한 협업이 가능제품개발 부터 분석디자인기술교육 등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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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Space 관련 기본적 사항은 아래 FAQ를 먼저 확인해주세요.

가격은 얼마인가요?2020-02-03T16:08:18+09:00

LapTop은 구매량 따라 다르고 일반 소비자가격은 장비와 일부 앱 구성되어 있어서 일률적으로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구매를 희망하시면 교육관련인 경우에는 steam@bestts.co.kr 로 문의를 주시거나 다른 영역인 경우에는 vr@bestts.co.kr 로 문의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대량구매의 경우 파트너사를 통해 구매를 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기에서도 이 콘텐츠 또는 앱을 사용할 수 있나요?2020-04-02T15:36:39+09:00

콘텐츠를 다른 곳에서는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이 어렵습니다. 

이러한 입체적인 활용을 위해서는 모니터에 부착된 센서와 스타일러스(펜)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기존 3D 모델을 갖고 있는 경우 zSpace laptop 또는 AIO를 통해 사용이 가능할까요?2020-04-02T15:36:11+09:00

표준에 따라 제작한 경우라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또한 활용을 위한 SDK(Software Development Kit)도 제공하고 있고, Unity나 Unreal Engine 등으로 제작해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콘텐츠는 무료인가요?2020-04-02T15:35:10+09:00

아쉽게도 콘텐츠는 각 필요한 것마다 구매를 해야 합니다. 패키지 또는 약정기간을 두어서 구매를 하신다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는 얼마나 있나요?2020-04-02T15:34:46+09:00

공개된 애플리케이션은 약 30개 가량이 있고, 공개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도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들과 미항공우주국(NASA) 등에서도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zSpace를 어디에 활용할 수 있나요?2020-01-24T12:48:51+09:00

사실 무궁무진합니다. 학교에서는 인공지능의 발달로 이제는 학습 및 교육 방식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가령, 미국에서는 과학융합인재교육(STEA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and Mathematics) 교육을 위해 2019년 10월 현재로 약 2000여개의 교육구(School Districts)와 함께 zSpace가 혁신을 이루고 있으며 각 교육구 소속의 학교를 모두 합하면 약 25,000여 곳에 달합니다. 의료와 직업교육 등에서도 zSpace를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6년 스탠포드 루씰 패커드 어린이 병원(Stanfords’s Lucile Packard Children’s Hospital)에서는 결합쌍둥이의 분리 수술에 zSpace의 3D VR 이미지 시스템을 활용해서 쌍둥이들의 해부학적 모델링을 시각화 해 성공적으로 분리 수술을 한 적이 있습니다(관련 기사: https://techsecurity.news/tag/zspace).

우주왕복선을 실물로 교육하기 보다 3D를 활용해서 가상환경에서 교육하는 모습을 상상해보시면 그 활용도가 충분히 짐작 가능하실 겁니다.

직업훈련은 어떻게 하나요?2020-01-20T16:09:17+09:00

자동차, 항공기, 우주왕복선 같은 비싼 장비들의 정비와 같은 실습활동 활용이 가능하며
용접
과 같은 전문적이고 숙련이 필요한 영역에서 활용해본 결과 실제 용접과 뇌의 동일한 영역이 활성화 되어서 훈련효과 입증되었습니다. 

기존에 3D 모델 콘텐츠를 갖고 있는 경우 zSpace에 활용을 하려고 할 때 어느 정도의 난이도가 있을까요?2020-04-02T15:33:46+09:00

표준적이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만, 구현하려는 정도에 따라 기간과 난이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zSpace는 기본적으로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보급형으로 제작을 한 상태라 매우 복잡한 수준을 구현하기 위한 용도보다
어느 정도 필요한 수준으로 변형해서 사용하시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의료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할까요?2020-01-24T12:51:52+09:00

의료분야의 3D 모델이 된 자료들을 통해 가능한데, DICOM(Digital Imaging and Communication in Medicine)
표준으로 생성된 자료들은 약간의 변화작업을 통해 사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2016년 스탠포드 루씰 패커드 어린이 병원(Stanfords’s Lucile Packard Children’s Hospital)에서는 결합쌍둥이의 분리 수술에 zSpace의 3D VR 이미지 시스템을 활용해서 쌍둥이들의 해부학적 모델링을 시각화 해 성공적으로 분리 수술을 한 적이 있습니다(관련 기사: https://techsecurity.news/tag/zspace).

생성된 자료들과 사용하려는 방법 등에 따라 컴퓨터 사양이 문제될 수도 있어 변환 자체는 어렵지 않을 수 있으나
활용은 각 용도에 따라서 정확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Laptop 무상 유지보수 기간은?2020-01-20T17:19:23+09:00

하드웨어 Only 1년 상입니다. 다만 스타일러스 펜과 트래킹 안경은 소모품으로 무상에서 제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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