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옵션 거래 전문 SaaS 기업이 카미나리오 K2를 선택한 이유 – 빠름, 빠름, 빠름…..때문에

금융 관련 트랜잭션 처리는 IT 측면에서 보면 그 무엇보다 민감하고, 중요합니다. 따라서 상당한 수준의 성능과 안정성 보장이 필수죠. 특히 투자 관련 상품은 응답 시간 보장이 서비스의 핵심 SLA입니다. 빛의 속도로 이루어지는 투자 의사 결정을 지연 없이 처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성능과 안정성이 민감한 금융 거래 서비스를 SaaS로 제공해야 한다면? 올 플래시 어레이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관련해 SaaS 기반 금융 옵션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팟옵션(SpotOption)의 카미나리오 K2 도입 사례를 소개합니다. 원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ven Market Leaders Need a Boost

 

금융 옵션 거래 전문 SaaS

 

스팟옵션은 온드맨드 옵션 거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스팟옵션의 고객은 전 세계 곳곳에 있는 브로커리지 커뮤니티입니다. 따라서 스팟옵션을 통해 이루어지는 거래는 24시간 365일 처리됩니다. 이처럼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금융 상품 거래 서비스는 빛의 속도로 트랜잭션을 처리해야 합니다. 따라서 성능은 최고 상태를 늘 유지해야 하죠. 시장 선도 주자 중 하나인 스팟옵션은 자사의 차별점으로 성능을 꼽아온 기업니다.

 

 

%ec%8a%a4%ed%81%ac%eb%a6%b0%ec%83%b7_2016-11-03_%ec%98%a4%ec%a0%84_11-33-49

 

 

스팟옵션은 런던, 홍콩, 텔아비브, 암스테르담에 사무실을 두고 5개 대륙에 있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최고 성능을 자랑하던 스팟옵션이지만 폭발적인 데이터 성장세는 어쩔 수 없었나 봅니다. 스팟옵션은 사세 확장에 따른 데이터 증가에 맞춰 자사의 거래 플랫폼의 속도를 높여야 하는 도전에 직면합니다. 특히 신경을 많이 쓴 것은 애플리케이션 응답 시간입니다. 고객인 전 세계 투자자들이 성능 저하를 체감하면 안 되기 때문에 응답 시간 유지는 매우 중요했습니다. 거래 처리가 점점 느려진다면, 고객은 쉽게 떠납니다. SaaS 기반 금융 거래 서비스에서 최고의 성능 없이 시장 선도 주자 자리를 지키기 어려운 이유입니다.

 

디스크 어레이의 한계점 느껴

스팟옵션 CTO와 그의 팀은 더 빠른 레거시 시스템을 찾아 봤습니다. 하지만 이는 문제 해결의 답이 아니었습니다. 성능을 늘리려면 디스크 스토리지 관리는 더 복잡해지고, IT 담당자에게 주어지는 부담은 더 커질 뿐이었습니다. 참고로 기존 환경에서 IT 담당자 각각의 몫으로 할당된 데이터 크기가 테라바이트급이었다고 합니다. 여기에 더 부담을 올려줄 수는 없다는 것이 스팟옵션의 판단이었습니다.

 

스팟옵션은 관리 복잡성을 줄이고, IT 담당자의 어깨를 가볍게 할 방법을 찾아 나섰고, 그들의 눈에 들어온 것은 카미나리오 K2 올 플래시 어레이였습니다. K2는 레거시 장비가 복잡하게 얽혀 운영되던 기존 관리 환경을 단순하게 만들었습니다. 모든 작업은 간소화되고, 더 빨리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각자 담당하던 데이터 볼륨 양도 줄었습니다. K2가 제공하는 데이터 절감 기술 덕이죠. 거꾸로 말하면 기존에 불필요하게 많은 용량의 인프라를 버겁게 가져갔다는 것입니다. 이외 여러 효과가 도입 즉시 나타났는데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10배 더 빨라진 성능
· 0.5 밀리세컨드 이하의 응답 속도
· 2배 빨라진 비즈니스 리포팅 속도
· 1/3가량 줄어든 용량

 

스팟옵션이 엄지손가락을 척하고 드는 최고 효과는 투자자들이 느끼는 거래 경험입니다. 마치 하드디스크 쓰다가 SSD로 바꾸고 나서 속도의 신세계를 경험하듯이 스팟옵션의 서비스 역시 사용자는 기존보다 더 빠릿빠린한 느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본 글은 올플래시 스토리지 어래이 카미나리오 블로그에서 작성되어 배포되는 글입니다.

[출처] 금융 옵션 거래 전문 SaaS 기업이 카미나리오 K2를 선택한 이유 – 빠름, 빠름, 빠름…..때문에|작성자 차세대 스토리지 리더
http://kaminario.blog.me/220848401424

 

No comments
목록

    댓글은 닫혔습니다.

위로